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 사이즈는 어떻게?

오늘은 간단히.. 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의 가장 기초적인 작업인 이미지 사이즈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을 만들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작업이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에 맞춰 바탕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뭐..


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를 할 때 가장 처음 해야 하는 작업이고 기초적인 작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상도는 비율이 중요한데 비율만 맞추면 그 이상의 해상도를 가진 이미지를 만들어도 되겠습니다.(비율이 맞지 않으면 이미지가 왜곡되어 적용됩니다.)


즉, 1920 x 1080의 컴퓨터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으면? 이 비율대로 3840 x 2160을 적용해도 된다는 거죠..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미지 사이즈 확인.(Ctrl + I)



width 값만 우선 본인의 해상도에 맞게 변경하면 height 값은 자동으로 바뀝니다.



캔버스 사이즈(Ctrl + C) 메뉴를 통해 이미지 높이도 조절해 줍니다.



이후, 이미지를 저장해서 바탕화면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내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있는 해상도를 확인하려면 바탕화면 우클릭 후 > 디스플레이 설정 > 디스플레이 > 하단의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바꾸시려면 위의 화면에서 바로 바꾸셔도 되겠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해상도 확인 및 사이즈 변경에 대한 부분을 알아봤는데요.. 나머지는 이제.. 본인의 역량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적인 부분이죠..


그러나, 아무리 좋은 스킬로 바탕화면을 잘 만들어도 이미지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말짱 꽝~!! 임으로.. 이 작업부터 해 두시고 컴퓨터 바탕화면 만들기를 하시길..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