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Recuva

파일을 완전 삭제해서 난감했던 기억.. 한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사실, 이런 경우에는 윈도우 자체에서 제공하는 백업 기능인 파일 히스토리를 사용해 복구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이 기능은 기본활성화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따로 설정해 두시지 않으셨다면?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나중에 관련 윈도우 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따로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경우 하드디스크를 긁어서 찾는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은? Recuva 입니다. 다만, 파일 복구를 완전히 보장하지는 않는 만큼..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복구가 될지 안될지는 저로서는 확답을 드릴 수는 없네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파일 히스토리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업무 파일을 복구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한 프로그램인 만큼 한번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죠..



이용하시는 검색포털 등에서 Recuva 등을 검색하시면 포털 사이트 등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등의 문제로 프로그램을 직접 올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설치한 이후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어떤 종류의 파일을 복구할 것인지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모든 파일(All Files)을 하는 것은 시간이 오래걸리는 만큼 원하는 종류만 선택하는 것을 권합니다.

복구를 시도할 만큼 급박한 것이라면? 보통, 문서파일 이겠죠? ^^



다음, 위치를 지정하는 메뉴 입니다.


모르면 가장 위에 있는 I'm not sure 메뉴를 사용하시면 되지만, 역시 확실하다면 위치도 지정해 주는게 좋습니다.

 

1. 바로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 만일, 실행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시다면 다시 Recuva를 실행 시킬 때 Deep Scan 기능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스캔이 시작됩니다.



이후, 스캔한 리스트를 가지고 삭제파일을 복구하는 과정을 거치시면 되겠습니다.


Deep Scan 기능의 경우에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림으로 인내심을 가지시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Deep Scan은 시간은 오래 걸려도 거의 대부분의 삭제파일이 나오는 장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인 Recuva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중요한 업무파일 등을 실수로 지웠을 때.. 휴지통을 뒤져도 없을 때.. 정말 난감하죠.. 그 절실함(?)을 저도 느껴봤기에.. 진심으로.. 파일 복구 완벽하게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