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마스터도구 블로그 등록하기

오늘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이와 더불어 구글 웹마스터 도구도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사실..


유입 자체만 보면 네이버가 다른 모든 포털이나 검색엔진을 압도하기는 하지만, 구글이라는게 전 세계적인 업체이고 또한, 검색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점에서 그 유용성이 충분합니다.


사실, 우리나라 포털들은 검색엔진이라기 보기에는 그냥 포털이죠..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도 구글 웹마스터도구는 함께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애널리틱스는 분석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구글 웹마스터도구는 구글 검색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은 다릅니다.


구글 웹마스터도구의 정식 이름은 Google Console 입니다.(단순, 웹 수집을 위한 페이지와는 다릅니다.)


구글 웹마스터 검색 후 접속 > 속성추가



사이트 입력.



만일,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코드가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 버튼만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확인이 되고 이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데이터는 다소 반영되는데 시간이 걸림으로 조금 기다리셔야 합니다.



참고로, 구글 웹마스터도구와 애널리틱스에서 소유확인을 위한 코드 입력은 아래의 화면에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여하는 코드를 복사해 최 상단에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와는 또다른 활용성이 있는 것이고 또한, 그들이 제안하는 것에 맞춰 블로그를 최적화 시키면 도움되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뭐.. 네이버로도 충분하다! 그런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블로그라는게 다양한 곳에서 여러가지 트레픽이 발생하면 좋은 것 아니겠습니까?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