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글쓴이, 기여자, 편집자의 기능

오늘은 예고한 대로 워드프레스 사용자별 관리 권한 등을 구체적으로 알아볼까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사용자는 관리자 혼자만 있습니다. 이후 사이트가 자리를 잡고나면 구독자를 포함한 '글쓴이, 기여자, 편집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의 경우 관리자 개념은 아니지만 저번에 이야기 했던 사용자 추가 메뉴를 통해 추가할 수는 있습니다.

 

아무튼..

 

관리권한의 크기적 측면에서 보자면 '관리자 > 편집자 > 글쓴이 > 기여자' 순입니다.

 

개인블로그의 경우 혼자 운영하는 경우가 많지만 팀 블로그라든지 기업이나 사업체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일 경우 이러한 관리자들을 적당히 선정해 두고 운영하는게 아무래도 운영의 효율성 측면에서 더 나은 면이 있겠죠..

 

사용자 추가는 아래의 화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지난번과 좀 중복이 되지만 포스트의 흐름상 다시 이미지를 올려 봤습니다.)

 

 

 

1. 구독자 : 자신의 프로필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관리권한은 없다.

 

2. 기여자 : 구독자 권한 + 글쓰기 권한, 단 발행권한은 없다.

 

3. 글쓴이 : 기여자 권한 + 글발행 권한이 있으며 이미지 및 파일 업로드 권한도 추가된다.

 

4. 편집자 : 글쓴이 권한 + 페이지(Page)작성 및 발행권한이 추가되며 다른 사용자의 글을 수정, 삭제, 발행가능

 

5. 관리자 : 편집자 권한 + 워프설정, 테마설치, 플러그인설치, 사용자 추가 및 관리등 모든 권한 부여

 

 

팀 블로그 등에서 가장 많이 추가되는 권한이 바로 글쓴이 인데요.. 다만, 글을 쓰고 발행한다는 것이 어느정도 트레이닝 과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죠..

 

따라서, 글만 쓰고 이미지 등을 업로드 하지 못하며 발행권한이 없는 기여자로서 권한을 부여하고 편집자 또는 관리자가 이를 검토한 이후 수정 및 발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정기간 트레이닝 기간을 거친 이후에 글쓴이 등을 지정하는 것이죠..

 

다만, 글쓴이의 경우 기여자가 쓴 글을 수정 및 발행할 권한은 없기 때문에 편집자도 따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