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사용량 경고 설정하기

오늘은 통신사 고객센터 앱을 통하지 않고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을 하고 데이터 사용량 경고 및 제한 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같은 경우.. 거의 매달 간당간당하게 데이터를 사용하는지라.. 스마트폰에 데이타 사용량 경고량을 해 놓고 제한량을 걸어서 요금제를 초과하는 데이터를 쓰지 않고 있습니다.

 

이게..

 

나도 모르게 데이터 사용량이 넘어가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아주 유용합니다. 물론, 통신사에서 80%, 90% 막 이렇게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면 경고문자를 날려주기는 하지만 딱히 사용에 제한을 걸어두지는 않죠..(뭐.. 사용자가 많이쓰면 그만큼 그들의 이익일 텐데 옵션을 걸어두지 않으면 초과사용량을 막지는 않겠죠..)

 

아무튼..

 

내 폰에서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사용량 경고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데이터 사용

2. 지금까지 사용한 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리면..

3.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한 어플이 나오네요.. 저같은 경우 구글 포토가 문젭니다 문제에요.. -_- 외식할 때 저희 아가에게 구글포토로 동영상을 보여주다 보니.. 데이터를 상당히 많이 잡아먹네요.. -_-

 

 

1. 다만, 정확한 데이터 사용량 확인을 하고 제한설정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날짜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2. 데이터 측정 날짜를 통신사의 측정날짜와 같은 방식으로 맞춰야 하겠죠?

3. 보통 1일부터 말일까지인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날짜가 맞으면 얼추~ 폰과 고객센터의 사용량이 일치합니다.

 

 

1. 날짜를 잘 맞췄으면 데이터 사용량 경고 및 제한량을 설정합니다. 해당 선을 터치!

2. 사용한도와

3. 경고 데이터 양을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폰에서 측정한 데이터 사용한도에 도달할 경우.. 더이상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며 와이파이일 때만 인터넷이 연결됩니다.

 

다만, 이렇게 폰 자체로 해 두는 데이터 사용량 설정이 완벽하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가장 정확한 것은 통신사 어플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죠.. 다만, 그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폰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통신사어플을 띄우기 보다는 이렇게 직관적으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경고와 제한량을 설정할 수 있는 폰 자체의 기능을 좀더 선호합니다. 몇달간 써 보니.. 몇메가 차이나는 것 빼고 다를게 하나도 없더군요.. 다만, 좀더 보수적으로 폰의 사용량 설정을 해 두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