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링크 걸기

오늘은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 링크 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유튜브는 영상의 공유를 장려하고 있죠.. 또한 크리에이터들이 영상공유를 할지 말지를 선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튜브 자체의 공유기능을 사용해 영상을 퍼 나르는 행위는 문제될 것이 전혀 없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링크 걸기를 할 때에는..

 

복잡한(?) 태그가 나와서 다소 어렵게 느끼실 수도 있는데요.. 뭐.. 태그를 전혀 몰라도 누구나~ 동영상 링크를 할 수 있음으로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

 

영상 하단의 '공유' 버튼 클릭

 

 

그럼, 하단에 고유주소가 나옵니다. 다만!! 이는 영상의 고유주소일 뿐.. 다른 게시판 등에 영상을 바로 링크연결해서 보여줄 수는 없습니다.

 

 

그 옆의 '소스코드'를 클릭한 다음에 나오는 주소를 복사하셔야 합니다.

 

 

블로그를 예를 들어보면 HTML로 글쓰기 모드를 바꾸신 다음 붙여넣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HTML 모드를 나오면 아래처럼 유튜브 동영상이 링크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툴들도 마찬가지죠.. 아래는 워프 툴인데요.. 마찬가지로 '텍스트' 모드로 바꿔 붙이기 하면 동영상 링크가 완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유튜브 플러그인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위와같은 방식을 권합니다. 별 차이가 안나는 데다가.. 오늘 소개드린 방식은 만국공통(?)의 방식이어서 티스토리 블로그 뿐 아니라 다른 게시판 등에서 똑같이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애초에 HTML을 지원하지 않거나, Embed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게시판이나 사이트에서는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링크 걸기가 안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링크 방식으로 동영상을 연결하는 것은 유튜브측에 트레픽이 소모되는 것이기 때문에 특정 사이트 운영자가 막아놓을 필요는 없는데요.. 간혹가다, 아예 HTML 자체를 막아놓는 게시판 등도 많기 때문에 HTML이 지원되는지 여부 부터 확인하시고 유튜브 동영상 링크 걸기를 하셔야 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