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메뉴 링크 타겟값 blank로 설정하기

블로그나 사이트 등을 구축할 때 신경써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링크 방식입니다.

 

즉, 새창으로 열 것이냐.. 기존 보고있는 창에서 열 것이냐도 중요한 의사결정입니다. 우리나라 웹 사이트의 이용자들은 주로 기존 창은 놔 두고 새 창으로 여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같은 사이트 내에서라면? 궂이 일일히 새 창으로 열기를 하는 것은 불필요하기도 합니다. 너무 많은 창이 생기고 사이트의 연속성이 없어지니까 말이죠..

 

링크 타겟값을 blank로(새창으로) 줄 것인지 아닌지는 스스로 이용자의 입장에서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외부링크의 경우에는 사용자 입장에서나 운영자 입장에서나 타겟값을 blank로 주는게 좋습니다.

 

블로그나 사이트 내에 외부링크를 걸어놓은 경우.. 타겟값을 blank로 주지 않을 경우에는 바로 내 사이트를 이탈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웹 사이트를 운영할 때에는 내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최대한 길게 가져가도록 유도하는게 기본이기도 하죠..

 

워드프레스 메뉴에는 이러한 링크옵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을 활성화 시키도록 하고.. 외부링크에는 이 값을 blank 값으로 하도록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외모 > 메뉴

2. 상단의 화면 옵션

3. 링크 타겟 값을 선택하도록 설정

 

 

이제 세부 메뉴를 클릭하면 '새 탭에서 링크 열기'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링크는 새창으로 열리게 하자!" 라는게 오늘 이야기의 핵심 되겠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