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알림 안뜨게 설정하기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알림을 안뜨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내 생일을 알리지 않는 설정은 카카오스토리 데이터를 비연동화 시키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생일알림 기능은 카카오스토리의 데이터를 연동해서 갖고 오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비연동화 시키면 되겠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의 생일알림을 비활성화 시키시면 카카오톡의 생일알림도 꺼지게 되죠..

 

뭐.. 생일알람 기능은 물론, 좋은 기능이기는 합니다만..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과 중복되는 부분도 있고.. 저처럼 업무용과 개인용을 구분해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궂이.. 생일알람을 받을 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겠습니다.(업무용은 너무 등록되어 있는 사람이 많아서.. 이런거 확인하는 것도 일이더군요.. -_-)

 

스마트폰이라는게.. 알람이 있으면 확인하고픈 욕구(?) 뭐 이런게 생기니까요.. 가급적 내 일상을 방해하는 알림 기능은 최소화 하는게 좋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합니다.

 

암튼~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카카오스토리 바로 실행 또는 카카오톡 실행 후 내 프로필 화면에서 카카오스토리 실행

2.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톱니바퀴)

3.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1. 생일 비활성화(내 생일정보 알리지 않는 기능)

2. 다시 설정 메뉴 > 중간의 '알림설정'

3. 하단의 '친구생일' 설정 기능을 비활성화

 

오늘은 간단하게 카카오톡 생일알림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친구의 생일을 알려주는 기능은 그대로 두고, 실시간 알림만 비활성화 시키려면 알림 방식을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팝업창으로 알리는 것을 비활성화 시키고 소리 등의 알림을 무음처리 하는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