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도제작 필요해? 구글 지도를 삽입해 보자!

예전에는 기업용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약도 등을 제작해서 올리는 경우들이 많았죠.. 뭐.. 기업용이 아니더라도 많은 경우에.. 약도제작은 꼭 해야 하지만 번거로운 작업 중 하나였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각종 지도 서비스가 활성화 되면서 적어도 웹 상으로는 궂이.. 약도를 제작해서 올릴 필요가 없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물론..

 

여전히, 많은 사이트들에서는 자체로 제작한 약도를 올리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러한 방식의 약도제작은 오히려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에는.. 누구나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에.. 주소를 정확하게 알려주고 온라인 웹 상에서 표시되는 위치정보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아무튼, 약도를 올려야 한다면? 지도서비스를 제공하는 몇몇 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아래는 구글을 예로 들었지만, 다음이나 네이버도 비슷한 퍼가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저희 동네에 있는 신도고등학교의 위치를 가져다 걸어본 예시입니다.

약도

 

 

방법은 간단한데요.. 구글지도 사이트 접속 후 좌측 상단의 지도 검색

 

 

원하는 곳이 맞다면? 좌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지도 공유 또는 퍼가기

 

 

1. 지도 퍼가기

2. 주소를 복사(Ctrl + C)

 

 

1. HTML로 글쓰기

2. 붙여넣기(Ctrl + V)

 

이제 HTML 글쓰기 모드를 나오면 아래와 같이 지역이 표기됩니다.

 

당연히~ 크기 등은 임의대로 바꿀 수 있겠습니다. HTML를 모른다 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HTML을 알아야 갖다 붙일 수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_-

 

복잡해 보이는 코드는 그냥 무시해도 되겠습니다. 그냥 복사 > 붙이기(HTML 글쓰기 모드에서)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 크게 어렵거나 하지는 않죠? 혹시.. 약도를 따로 제작해 홈페이지 등에 올리셨다면? 그렇게 하지 마시고.. 앞으로는 이런 방법으로 약도를 대체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는, 사용자의 입장에서나 게시자의 입장에서나 훨씬 편리한 방법이니까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