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도구 메뉴

오늘은 워드프레스 도구 메뉴를 간단하게 훑어보도록 하죠..

 

워드프레스 도구 메뉴의 경우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그런 메뉴 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뉴 외에..

 

플러그인 형태로 많은 도구메뉴를 추가 할 수 있기도 하죠.. 블로그나 웹 사이트의 핵심은 컨텐츠이기는 하지만, 이러한 도구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여러가지로 편리할 때가 있기도 합니다. ^^

 

우선, 도구 메뉴를 처음 선택하면 나오는 끌어오기 기능에 대해 살짝 알아보죠.. 끌어오기 기능의 경우에는 웹 서핑 등을 하다가 포스팅 꺼리가 생기면 해당 페이지에 있는 동영상과 이미지 등을 끌어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이 기능을 쓸 때에는 '저작권'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무분별하게 사용하게 되면 저작권 분쟁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아무튼, 끌어오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북마크(즐겨찾기)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끌어오기' 메뉴를 북마크에 추가합니다. 그냥 드레그 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제, 원하는 사이트에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투브를 예로 들어 보죠.. 해당 페이지에서 북마크에 있는 '끌어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새 창이 뜨면서 쓰기 모드로 변환이 됩니다.

 

요거 매우 편리한 기능이죠? ^^

 

다음으로, '가져오기' 기능은 외부의 블로그나 웹 페이지에 있는 글 등을 가져오기 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블로그 이사를 워드프레스로 할 때 사용하면 유용하죠.. 아래는 티스토리가 없지만 플러그인 등으로 추가하여 넣으실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의 컨텐츠를 말 그대로 내보내는 기능입니다. 주로, 글 등을 백업할 때 사용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워드프레스 도구 메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설정'메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프의 메뉴트리를 전반적으로 훑는 포스트인데도 꽤 많은 포스트를 발행하게 되네요.. -_-

 

아무튼, 설정메뉴의 경우 좀더 자세히 볼 필요가 있으니까요.. 포스트를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