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파비콘과 아이콘이 동시에 나오는 문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할 때 발생하는 간단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바로, 티스토리 파비콘과 아이콘 출력 문제 입니다.

 

댓글 등에서 티스토리 파비콘과 아이콘이 동시에 나오는 경우들이 있죠.. 이게 언듯 보면 오류처럼 보입니다. 보통 티스토리 파비콘과 아이콘을 같은 모양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런 부분 때문에 중복해서 나오는 것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는, 티스토리의 오류가 아닙니다. 개인 설정의 문제로, 플러그인만 살짝~~ 조절해 주시면 되는 문제 입니다.

 

 

뭐.. 요렇게 나오면 무슨 오류같죠.. 하지만, 세번째 댓글을 보시면 서로 아이콘 모양이 다릅니다. 'T'자 모양은 웹 브라우저의 URL창에 나오는 티스토리 파비콘 입니다. 제 블로그 URL에도 파비콘이 뜨죠.. ^^

 

 

파비콘이 댓글창에 나오지 않게 설정해 보죠.. 관리자 화면에 들어갑니다. > 좌측의 메뉴트리에서 '플러그인 설정'

 

 

꾸미기 탭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 아이콘 표시(파비콘)'과 '블로그 아이콘 표시'가 둘다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을 해지해 줍니다.

 

 

요렇게~~~

 

 

그럼, 아래와 같이 파비콘은 나오지 않고 아이콘만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티스토리 파비콘과 아이콘이 함께 출력되는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이 문제 역시.. 알면 허무한(?) 그런 오류(?) 해결 방법 되겠습니다. 이런게 해결 안되면 은근히 짜증나죠..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