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후 틀어진 골반 교정운동

오늘은 어제 예고한 대로 출산 골반 교정 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제가 모 여성잡지를 통해 익힌 몇가지 운동법 중에서 나름 운동하기 어렵지 않고 무리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것을 소개드리는 것입니다. 뭐.. 시간이 흘러 골반이 돌아온 것인지.. 아니면, 아래의 출산 골반 교정운동을 꾸준히 해서 좋아진 것인지는 솔직히.. 잘은 모르겠습니다. -_-

 

다만..

 

이러한 골반 교정운동 등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스트레칭을 응용한 것이기 때문에 분명, 운동 자체가 가진 장점은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냥.. 느끼기에.. 꾸준히 하니까, 왠지 몸이 더 좋아지는 느낌은 나더군요..

 

다만, 모든 운동들이 그러하듯, 꾸준히 해 주는게 좋은게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해 봅니다. 뭐.. 아래의 운동들이 특별하거나 우리가 모르던 그런 방식의 운동은 아니고.. 흔하게 하는 몇가지 스트레칭 동작들 입니다.

 

 

 

[몸의 균형축 바로 잡기] 

 

우선, 골반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몸의 축부터 바로 잡아주는 운동이 필요합니다.(그렇다더군요.. 잡지에.. -_-) 양 손으로 발을 잡고 허리는 곧추 세워 줍니다. 다음, 다리를 당겨줍니다.

 

 

다음으로 무릎 양쪽을 최대한 아랫쪽으로 내려 줍니다.

 

호흡법은 다리를 올리면서 들이쉬고 내리면서 내 쉬는 것입니다. 숨은 코로 마시고 내쉴 때에는 천천히 입으로 내 쉬도록 합니다. 요거,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막상 해 보면 잘 안되죠.. -_-

 

요렇게 20회 정도를 반복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앞뒷 몸의 근육 조절력 키우기]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에 붙이고 두 손을 머리 위로 올려 줍니다. 이때 손으로 잡을 수 있는 도구가 있으면 좀더 좋습니다.

 

 

다음, 허리를 뒤로 젖혀 주면서 3초간 버텨 줍니다.(이래뵈도 뒤로 젖힌 거라능... -_- 이늠의 저질 유연성..;;;) 이후 원래대로 돌아와 줍니다.

 

 

다음, 다리를 펴 주면서 앞으로 허리를 숙이면서 당겨줍니다.

호흡법은 처음 자세에서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숨을 쉬면서 뒤로젖혀 줍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숨을 들이 쉬어 주고 앞으로 숙이면서 다시 내 쉬어 줍니다.

 

이것을 다리를 바꿔가면서 각각 10번씩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고관절 근육 운동]

 

우리가 임신을 하고 배가 불러오면 자연스럽게 허리를 뒤로 젖혀주는 자세가 나오기 마련이죠.. 이러한 자세가 가져오는 몸의 자세 이상을 바로잡아 주는 운동입니다.

 

아래와 같이 한쪽 발을 접어 앞으로 넣어주고 다른 한발은 곧게 뻗어 뒤로 해 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뒷발입니다. 최대한 뒤로 뻗는다는 느낌을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스트레칭을 할 때 으례 하듯.. 반동을 주지 마시고 버틴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똑같이 유지해 줍니다.

 

 

이 상태에서 손을 위로 올려 3~5초간 버텨 줍니다. 호흡법은 기본자세에서 들이쉬고 손을 위로 올리면서 천천히 내 쉽니다. 운동을 하다 보면 본능적으로 숨을 참으려고 하는데, 의식적으로 숨을 천천히 내 쉰다는 느낌으로 버텨 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출산 골반 교정운동 세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뭐.. 개인적으로 운동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출산 후에도 이것저것 무리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요법들을 알아 봤었는데요.. 오늘 소개드린 세가지는 그 중에서 나름 골반에 좋았다고 판단한.. 그런 운동법 입니다.

 

운동이라는게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보는 만큼.. 하루 아침저녁으로 각 15분 씩만 꾸준히 투자하시면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 봅니다. 출산 하느라 고생했는데.. 언능 원래 몸으로 돌아와야죠?

 

저는 몸무게 다시 확~~ 돌아왔습니다~~~아 ㅎㅎㅎ +_+(이제 몸매만 다시 잡을 일만 남았네요.. 라인이 없어졌다능.. T^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